개인 혹은 법인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한다면 필요한 것이 도메인과 호스팅입니다. 도메인은 홈페이지 주소를 말하며 호스팅은 웹사이트의 공간입니다. 쉽게 말해 홈페이지의 정보를 보관할 공간을 임대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선 홈페이지 제작에 앞서 필요한 도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여도 홈페이지 접속은 되겠지만, 쉬운 주소로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메인을 사는 것입니다.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카페 24, 가비아 등의 업체가 있고, 도메인은 연도의 기간별로 금액이 다르게 있으니 본인 상황에 맞는 것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카페 24에서 진행한다고 하면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 루 호그인 하면 여러 도메인이 확인되는데 거기서 필요한 것으로 보면 됩니다. 참고로. com은 미국/. co.kr의 경우는 한국 /. cn 중국/. jp 일본입니다. 도메인 구매가 완료되었으면 호스팅이 필요한데요. 호스팅은 별개의 업체를 택하는 것보다 도메인과 호스팅을 운영하는 업체로 처음부터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때의 작은 업체들은 불안정할 수 있으니 오래 운영되고 있는 카페 24나 가비아 중에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 도메인이란?
도메인이란 우리가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주소. com을 치고 접속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주소는 세계 어디에서 접속하여도 공용 주소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호스팅이란?
도메인이 인터넷의 세계 공통 주소라면 호스팅은 인터넷에 내 홈페이지 작업 공간을 임대하고 쓰는 서비스 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스팅 종류에는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등이 있습니다.
3. 홈페이지란?
홈페이지의 주소를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이 준비되고, 서비스를 이용할 공간 호스팅이 완료되었으면 홈페이지 제작이 이제 가능하게 됩니다.
도메인 비용은 어떤 도메인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기간을 길게 책정하면 저렴해지지만 이 부분은 나중에 변경도 대비하여 처음부터 10년까지는 무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호스팅 비용은 월 사용료이기 때문에 저렴한 게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홈페이지 제작하는 데에도 전문가가 있으면 또 추가금액이 많이 들 테니 말이지요.
사업을 시작하려는 분들 홈페이지 만드는 것이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셨겠지만, 인터넷상의 집주소와 임대공간이 필요한 것은 다들 이제 아셨을 테니 사전에 꼼꼼히 알아보고 준비하셔서 상황에 맞는 도메인과 호스팅을 비용을 견적 비교하시어 등록하시고 홈페이지 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SEO (검색엔진최적화)방법 및 키워드 설정 (1) | 2021.06.10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