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aa379b0f2ef7d9ae.html 레이저 제모, 왁싱의 차이 및 시술 방법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레이저 제모, 왁싱의 차이 및 시술 방법

by 쁘리v 2021. 7. 29.

남성 여성의 제모 시술은 레이저 제모와 왁싱 제모가 있습니다. 제모를 하는 이유는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서 털을 없애는 시술입니다. 얼굴 겨드랑이 다리 비키니라인 등을 시술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털들은 이마 구레나룻 인증 목 겨드랑이 팔 가슴 다리 비키니라인 등에 많이 분포되어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더욱더 제모에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데요. 여성뿐이 아니라 요즘은 남성들도 본인 관리를 위해 제모를 합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에어라인을 보기 좋게 하기 위하여 이마라인을 제모합니다. 또 얼굴제모 겨드랑이 제모 종아리제모 비키니라인 제모 등이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여자분들하고는 조금 다르지만 다리털 수염 브라질리언 왁싱 정도로 있습니다.  물론 매일 면도하는 일도 제모라고 할 수 있지만 레이저 시술이나 왁싱을 할 경우에 좀 더 깔끔하게 더 유지가 잘될 수 있는 것이지요. 우선 제모라 함은 몸의 여러 부위에 털을 제모한 다 고하여 다시 모가 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4~6주간 시술받아야 하고, 시술을 계속할수록 모가 얇아지거나 양은 사람마다 줄 수는 있지만 이 부분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모의 방법에는 레이저 제모와 왁싱 제모가 있는데 어떻게 시술방법이 다르고 사후관리를 다르게 하여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레이저 제모

레지 저제모는 털이 있는 피부에 레이저가 모낭의 검은 색소를 열로 파괴시키는 방법으로 시술합니다. 왁싱과 다르게 영구적인 부분에서 레이저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격은 왁싱보다는 높지만 그래도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어서 부담은 덜하게 되었습니다. 영구제모라는 가장 큰 장점이 있지만 한번 시술받는다고 해서 바로 안 나는 것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6회 정도는 시술을 해야 영구적 제모가 됩니다. 사람의 모의 굵기나 양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상담받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의료인이 직접 병원에서 시술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의 통증은 왁싱보다는 훨씬 적은 편입니다. 레이저 기계는 시술하는 피부 샵마다 다르겠지만 요즘은 집에서 직접 할 수 있는 레이저 기계들도 나오고 있지만 안정성을 찾기 위해서 중요부위인 경우에는 방문하여 상담받고 진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왁싱 제모

레이저 제모는 털을 태운다면 왁싱은 털을 뽑는 것입니다. 고체 왁스를 녹여서 피부에 바른 후에 왁스가 식어서 굳으면 털과 같이 떼어내서 털을 뽑는 방식으로 시술됩니다. 레이저 제모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샵에서 오랜 시간 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왁싱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주기적으로 4주~6주 사이에 재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왁싱은 단순 그때에 털이 뽑히는 것이지 다시 또 털이 자라게 됩니다. 수영복을 입기 위해 잠깐 비키니라인을 하는 것이라면 일시적으로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그로운 헤어를 없애기 위해 스프레이 보습의 관리가 매일 필요하고 2~3일에 한 번씩 스크럽도 해야 합니다. 

 

레이저 제모와 왁싱 제모의 가장 큰 차이는 가격 그리고 병원에서 의료진이 하느냐의 차이 또한 영구적이냐의 차이입니다. 우리 몸의 모가 한 번에 없어질 수는 없지만 시술을 통하여 사후관리가 편한 레이저 제모를 할지 단순히 한때에 필요한 왁싱을 할지는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